[장하은의 하이TEL] 이통사 혜택으로 '전시·여행·맛집' 살림살이 알뜰하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4-01-09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동통신사 가입자는 쇼핑·외식·영화·전시·여행 등 일상생활에서 결제할 때 통신사 혜택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SK텔레콤(SKT)·KT·LG유플러스 등 이통3사가 시즌 특별 행사와 월별 제휴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꼼꼼하게 따져보면 실속 있고 알뜰한 살림을 할 수 있다. 
 
SKT '카테고리별 브랜드' 항시 행사
사진SKT 홈페이지 캡쳐
SKT는 '혜택 브랜드'를 통해 'EAT뭐먹지', 'BUY뭐사지', 'PLAY뭐하지' 등 카테고리를 세 가지로 나눠 할인이나 적립해준다. [사진=SKT 홈페이지 캡처]

SKT는 이달 신년맞이로 두 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상시 이벤트인 '혜택 브랜드'를 통해 'EAT뭐먹지', 'BUY뭐사지', 'PLAY뭐하지' 등 카테고리를 세 가지로 나눠 할인이나 적립해준다. 

우선 SKT 고객은 신년맞이 빕스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실버 고객은 5% 기본 할인·적립에 추가 15% 할인 쿠폰을, VIP·GOLD 고객은 기본 15% 할인·적립에 15% 추가 할인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이달 말일까지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SKT를 홍보하는 내용을 공유하면 경품으로 LG그램 노트북을 받을 수 있다. 우선 SKT 가입자는 'T 멤버십'에서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나애미 짤'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이를 SNS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SK텔레콤'을 해시태그로 달면 LG그램 노트북(1명), 배달의민족 상품권 3만원(20명), 폴바셋 스윗밀크티 쿠폰(50명)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이달 말일까지며, 당첨자는 내달 14일 발표된다. 

혜택 브랜드 첫 번째 카테고리인 EAT뭐먹지는 배스킨라빈스·파리바게트·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공차·도미나피자 등 외식·배달 결제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장르를 모아놓은 행사다. 등급에 따라 5%에서 50%까지 적립·할인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BUY뭐사지에서는 CU·이마트·세븐일레븐·11번가·스피드메이트·기프티콘 등 쇼핑 분야에서 할인·적립받을 수 있다. PLAY뭐하지에서는 롯데시네마·롯데월드 어드벤처·야놀자·SK렌터카·원스토어 등 영화·전시·여행·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적립 받을 수 있다. 
 
'복지할인·가전특가·해외여행'...KT '스페셜 할인' 듬뿍
사진KT 홈페이지 캡쳐
KT 멤버십 고객은 삼성 UHD TV 50인치 등 고가의 가전제품을 시중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사진=KT 홈페이지 캡처]

KT는 현재 CJ더마켓·1월 달나라 티켓·홈스쿨 겨울방학·카모아 할인 혜택 등 생활 곳곳에서 소소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KT는 상시 행사로 고비용이 드는 '가전·해외쇼핑'에서도 각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멤버십 고객에 통 큰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KT 멤버십 가입자는 햇반·비비고 육개장·배추김치 등 CJ더마켓에서 판매하는 식품을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대상은 KT 멤버십 V·VIP 고객이다. KT 홈페이지 '혜택' 카테고리에서 쿠폰을 내려받으면 된다. 

'스페셜 혜택'에 속하는 가전특가 품목을 살펴보면 거액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례로 △삼성 UHD TV 50인치(47% 할인) △삼성 건조기 9㎏(38% 할인)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전기압력 밥솥 6인(15% 할인) 등 고가 가전제품을 최대 50% 가까이 할인받을 수 있다. 

스페셜 혜택 '해외여행' 이벤트를 이용하면 호텔·익스피디아·보험 등 다양한 곳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KT 전용 호텔스닷컴에 사이트에서 KT 홈페이지에서 제공받은 '할인코드'를 적용하면 호텔비 8%가 할인된다. 또 익스피디아를 이용할 경우에도 같은 방법을 적용하면 9% 할인 받는다. 여행 전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면 CU 편의점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가입 보험료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대 1만원까지다.
 
LG유플러스, IPTV 최대 '235만원' 통 큰 할인
사진LG유플러스 홈페이지 캡쳐
1월 안에 LG유플러스 IPTV인 유플러스(U+)에 가입하면 최대 235만원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LG유플러스는 현재 새해맞이·레고랜드·인터넷(IP) TV 등 갖가지 카테고리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새해를 맞아 '가입만 해도 머니증정' 이벤트를 열었다. 말 그대로 LG유플러스 멤버십에 가입만 해도 가입축하 1000머니(선물 1개)를 주는데, 해당 머니는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롯데리아·맘스터치 햄버거 등 각자 원하는 선물과 교환할 수 있다. 

동절기를 맞아 오는 3월 24일까지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기간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게재된 링크를 따라 예약하면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을 약 30% 할인받을 수 있다. 이는 본인 포함 동반 4인까지 가능하다.

이달 안에 LG유플러스 IPTV인 유플러스(U+)에 가입하면 최대 235만원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을 받으려면 이달 말일까지 U+닷컴에서 신규가입하고 설치까지 완료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해 소원 이벤트에 참여해야 한다. 

이 밖에도 추첨에서 뽑힌 24명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64기가 와이파이(4명) △LG 시네빔(4명) △플레이스테이션5(3명) △닌텐도 스위치 올레드 화이트(3명) △올리브영 5만원 모바일 교환권(10명) 등을 받는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통신 멤버십 혜택은 생활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고, 쏠쏠하고 유용한 측면이 있다"며 "수시로 체크하고 놓치지 않고 쓰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