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1인 대표 체제 전환…조직 효율화도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12-15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디야커피 본사 전경 사진이디야
이디야커피 본사 전경 [사진=이디야]
올해 상반기까지 3인 대표 체제였던 이디야커피가 문창기 회장 1인 대표 체제로 돌아간다.
 
지난해 6~7월 영입한 이석장, 권익범 대표가 잇따라 자리에서 물러났고, 조직 내 중복 기능 부서를 통합하는 효율화 작업도 추진한다.
 
15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영입한 권익범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지난 4일 자로 퇴임했다. 이석장 대표는 이에 앞서 지난 6월 사임한 바 있다.
 
3인 대표 체제에서 권 대표는 유통과 영업조직을, 이 대표는 경영지원과 IT 부문을 맡았다. 문 회장은 이를 총괄하는 구조였는데 권 대표와 이 대표가 사임하면서 문 회장이 1인 대표로 회사 운영을 도맡게 됐다.
 
문 회장 1인 대표 체제로 바뀐 이디야커피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중복 기능을 통합하고 기능별 재배치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 가맹점 지원을 강화하고 수익성을 높이는 게 목표다.
 
운영혁신팀을 신설해 가맹점 매뉴얼을 고도화하고, 매출 활성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경영지원본부 산하에 ‘CSR실’도 신설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경영체제를 구축하며 한 단계 도약하는 2024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