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소식] 포천시,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사업 추진…기본계획수립 용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임봉재 기자
입력 2023-11-29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단위 서비스 실행 사업 선정…단계별 구축 계획 수립'

포천시청사진포천시
포천시청 [사진=포천시]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역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지능형 교통체계(ITS)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앞선 지난 28일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했다.

용역은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기본 방향을 세우고,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실시한 설문 조사와 민원 내용 분석 결과, 전문가 자문 등을 바탕으로 지능형 교통체계 단위 서비스를 선정하고, 단위 서비스에 맞는 실행 사업을 선정하는 등 단계별 구축 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내년 1월 용역을 마무리하고, 기본 계획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백영현 시장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절하게 반영해 시 특색에 맞는 지능형 교통체계 서비스를 선정하는 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포천시 공직자,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동참
포천시는 지난 28일 시청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와 '생명 나눔 현혈 캠페인'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이현호 부시장 등 공직자가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에 나섰다.
 
시는 헌혈을 독려하고자 포천사랑상품권 및 배달특급 쿠폰 지급, 헌혈 다회자 표창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만 16~69세 포천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헌혈 버스를 방문하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다.

헌혈 버스는 매주 화요일 포천시청 주차장, 매주 금요일 소흘읍 드림식자재마트 노상 주차장,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일동버스터미널에서 오전 10시~오후 4시 운영한다.
 
포천시,  '누구나 돌봄 사업' 수행기관 모집
포천시는 다음 달 6~8일 신속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누구나 돌봄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생활 돌봄, 동행 돌봄, 일시보호, 주거 안전, 식사 지원, 방문 의료, 심리상담 등 7개 분야다.
 
지원 자격은 지난 21일 공고일 기준으로 관내 소재를 두고 운영 중인 기관, 시설, 법인, 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다.
 
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서 시 복지정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