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AIIB에 韓 금융기업과 협력 확대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11-27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경호 부총리 비상경제장관회의 참석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1127
    superdoo82ynacokr2023-11-27 082100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에 한국 금융기관·기업과의 협력 강화와 한국인 채용 확대를 당부했다. 

추 부총리는 27일 우리나라를 방문한 진리췬(金立群, Jin Liqun) AIIB 총재를 만나 우리나라와 AIIB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AIIB는 인프라 투자를 통한 아시아 지역의 경제발전 및 지역간 협력을 도모하고자 2016년 출범한 국제금융기구다. 

이날 추 부총리는 AIIB가 단기간 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다자개발은행으로 자리매김한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진 총재는 AIIB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5대 주주로서 한국의 적극적 기여 덕분이라고 화답하며, 한국의 지속적인 협력과 기여에 사의를 표했다. 

추 부총리는 한국 기업이 AIIB 투자사업에 보다 많이 참여하고 산업은행·수출입은행 등 우리 금융기관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간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 AIIB 내 고위급에서 실무자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급과 분야에 한국인 채용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진 총재는 개발경험과 기술역량을 보유한 한국과 금융·인프라사업 협력 및 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