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주소년소녀합창단, 제26회 부천전국청소년 합창대회 대상 영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11-20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
[사진=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
지난 11월18일 개최된 2023년도 제26회 부천전국청소년 합창대회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은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청소년 합창단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기를 지나면서도 명맥을 유지하며 실력을 쌓아온 팀들이 도전했다. 특히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은 올해로 창립10주년을 맞이한 팀이다.
 
미사곡인 ‘Festival Sanctus(축제의 상투스)’와 서정성이 뛰어난 곡인 ‘내 안에 그대가 그리운 날’로 아름다운 천상의 하모니를 들려준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이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 아주소년소녀합창단은 대상 수상으로 시상금 500만원 (지휘자연구비 100만원 포함)을 받았다.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 단장 겸 지휘자 임유진은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각자의 꿈과 끼를 펼치길 바라며 무엇보다 가진 그 재능들을 통해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청소년들로 지금의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있을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경기 광주의 성공적인 개최와 경기 광주 지역의 대표되는 소년소녀합창단으로서 문화예술발전에 주어진 역할을 감당하는데 힘껏 노력하겠다"고도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