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히마·알라야 다운 자켓 출시…50년 정체성·기술력 총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11-14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블랙야크의 히마GTX히팅다운자켓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의 히마GTX히팅다운자켓.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가 다운 자켓 시리즈 '히마·알라야'를 출시했다.
 
14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눈을 의미하는 ‘히마’와 거처를 의미하는 ‘알라야’의 어원을 가진 ‘히말라야’에서 영감을 얻은 이 시리즈는 알피니스트(산악인)들의 안전한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히마’ 시리즈의 대표 제품 ‘히마GTX히팅다운자켓’은 우수한 방수 기능은 물론 극강의 보온성을 전달하는 다운 자켓으로 블랙야크의 스마트 발열 시스템 ‘야크온(YAK ON)’을 적용했다.
 
왼쪽 가슴 안쪽에 있는 스위치로 상황과 주변 기온에 따라 온도를 3단계까지 조절해 입을 수 있다. 별도의 보조배터리 전용 포켓과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커넥터 역시 내장돼 있어 세탁 및 관리에도 용이하다.
 
‘알라야’ 시리즈의 대표 제품은 ‘알라야GTX다운자켓’이다. 탁월한 보온성과 방수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중량 구스 다운 자켓으로 특허 발열 프린팅 안감을 사용했다. 
 
두 제품 모두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다. 안감은 그래핀 소재를, 충전재는 동물 복지 준수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을 적용했다. 

블랙야크는 제품 출시와 함께 전속모델 손석구, 아이유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 2편을 공개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히말라얀 오리지널에 본질을 둔 블랙야크가 점점 길어지는 추위에 굴하지 않고 오히려 자연과 마주하려는 이들을 위해 고기능성 다운 자켓을 새로 선보였다”며 “히마·알라야 시리즈에는 블랙야크의 50년 기술력을 담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