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 캠페인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11-13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몰 명소 영광군 계마항에서 어촌 정화활동 캠페인 펼쳐

  • 어선 스크류 무상 안전점검 등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가 전남 영광군 계마항에서 관계기관·어촌계주민 등과 함께 제40회 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가 전남 영광군 계마항에서 관계기관·어촌계 주민 등과 함께 제40회 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가 지난 11월 9일 전남 영광군 계마항에서 제40회 '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40회를 맞이한 이번 캠페인은 깨끗한 어항 환경 조성과 어항 이용자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공단이 2010년부터 매년 3회 정기적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영광군 계마항은 전남의 가장 서북쪽에 있는 국가어항이다. 예로부터 물산 등 자원이 풍부해 사람이 많았으며 최근에는 여행객 사이에선 일몰 명소로 유명하다.

이에 공단 서남해지사는 계마항에서 해양수산부, 목포지방해양수산청, 영광군청, 해경, 수협,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어촌계 주민 등 약 150여 명과 함께 캠페인을 펼치고 어촌지역의 자발적 참여 유도와 청정어항 이미지를 제고했다.

또한 어선 스크류 무상 안전점검 등 재능기부 활동과 함께 국내 수산소비 활성화를 위한 수산 기념품 증정 행사 등도 진행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섰다.

이서구 공단 서남해지사장은 "지사는 국민 안전과 쾌적한 어항 이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항 정화활동 등 어항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