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 수 400만회·매출 78억원 달성…'하나LIVE' 출시 2주년 성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10-30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트랑 더 아남 호텔 전경 사진하나투어
나트랑 더 아남 호텔 전경 [사진=하나투어]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의 대표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 커머스) ‘하나LIVE’가 누적 조회 수 400만회, 누적 매출 78억원을 돌파했다. 운영 개시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2021년 8월 ‘하나LIVE’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시청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조회 수는 400만회를 기록했다. 회차 당 평균 10만회 이상이 시청한 셈이다. 누적 예약 인원만도 1만3000여명에 달한다.

‘하나LIVE’는 실시간 방송 판매 전용 상품 및 이벤트를 기획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여행업계 판도를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 2회(매주 월·수 오후 8시) 방송으로 편성을 확대했다. 

특히 고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외에도 알래스카, 사우디아라비아 등 신규 여행지 발굴과 국내 지자체 협업 상품을 마련해 호평을 얻고 있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 출시 2주년과 하나투어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TV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0월 30일 방송에서는 다낭&나트랑 인기 호텔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고, 11월 1일 방송에는 괌 자유여행 상품과 함께 객실 업그레이드, 롯데월드 입장권을 증정하는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에 맞춰 아이들과 떠나기 좋은 괌, 다낭 등의 상품을 ‘하나LIVE’만의 특가와 구성으로 준비했다”며 “2주년을 맞은 ‘하나LIVE’는 향후 단순 판매 채널이 아닌 다양한 상품과 실험적인 방송 방식 등을 도입해 여행업계 대표 실시간 방송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