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KOTRA, aT와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 간담회 가져

  • 경산시 농식품의 말레이시아 시장 수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 모색

경산시 kotra at와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 가져KOTRA 간담회 모습사진경산시
경산시 kotra, at와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 가져(KOTRA 간담회 모습)[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경산시 농식품의 말레이시아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쿠알라룸푸르지사를 시작으로 2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쿠알라룸푸르지사와 각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농식품 해외 수출을 주도하는 두 주요 기관 쿠알라룸푸르 현지 지사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22년도 경산시 농식품 총 수출실적이 증가한 것에 반해 말레이시아 수출실적 감소 원인 분석과 그 해결방안 ▴경산대추의 말레이시아 시장 수출 방안 등에 관해 심도 있는 토의를 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강학 부시장은 “오늘도 대한민국의 농식품 수출을 위해 먼 나라까지 와서 수고하시는 분들께 감사하다”며 “경산시 농식품 수출실적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자분들께서 계속해서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22년도 경산시 농식품 총 수출 실적이 4488만불로 전년 대비 16.3% 증가한 것에 반해 말레이시아 수출 실적은 다소 감소해 그 원인 분석과 해결 방안 및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현지 시장을 방문했다. 쿠알라룸푸르 현지 대형 마트 27개소에서 포도, 대추 가공품 등 경산시 농특산품 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현지 수출 관계 기관들과의 간담회와 농식품 유통 기업들의 업무협약을 하는 등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