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경남정보대, 반려동물 전문 인재 양성 나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10-17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애견협회와 각종 지원사업, 워크숍 공동 개최 등 산학협력 MOU 체결

경남정보대는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와 16일 한국애견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애견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애견협회왼쪽 3번째 이신호 학과장 4번째 신귀철 회장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와 16일 한국애견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애견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애견협회(왼쪽 3번째 이신호 학과장, 4번째 신귀철 회장)[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가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 

경남정보대는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와 16일 한국애견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애견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애견협회에서 열린 협약식은 경남정보대학교 반려동물라이프계열 이신호 학과장과 한국애견협회 신귀철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경남정보대학교 반려동물라이프계열 학생들의 전공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부·울·경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육성 및 지원사업 협업, 해외 전문가 초빙 특강 개최 협력, 워크숍 공동 개최 등 반려동물 관련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폭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한국애견협회는 경남정보대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반려인들의 건강, 교육, 사회봉사활동 프로젝트에도 많은 지원을 약속했다.

경남정보대 반려동물라이프계열 이신호 학과장은 “한국애견협회와 함께 경남정보대 반려동물라이프계열이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꼭 필요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참조은이엔지, 경남정보대학교에 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경남정보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한 ㈜참조은이엔지는 부산지역의 전문소방시설업체로 ‘소방시설안전관리사업평가’에서 전국 1000여 개 소방시설관리업체 중 부산 1위 매출 규모로는 전국 5위에 달하는 소방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한 ㈜참조은이엔지는 부산지역의 전문소방시설업체로 ‘소방시설안전관리사업평가’에서 전국 1,000여 개 소방시설관리업체 중 부산 1위, 매출 규모로는 전국 5위에 달하는 소방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는 참조은이엔지로부터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받고 16일 대학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남정보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한 참조은이엔지는 부산지역의 전문소방시설업체로 ‘소방시설안전관리사업평가’에서 전국 1000여개 소방시설관리업체 중 부산 1위, 매출 규모로는 전국 5위에 달하는 소방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특히 강낙관 대표이사는 경남정보대 건축과 83학번 출신으로 모교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쾌척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강낙관 대표이사는 “경남정보대 후배들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경남정보대 13만 동문들과 함께 든든한 선배로서 후배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식 총장은 “모교 출신 선배가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부하여 주셔서 의미가 남다르다. 경남정보대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해주신 발전기금은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