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신철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최주호 기자
입력 2023-10-11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7명 장학생 선발, 졸업까지 매 학기 200만원 씩 장학금 지원

신철장학회가 지난 10일 오후 3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WISE캠퍼스
신철장학회가 지난 10일 오후 3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신철장학회가 지난 10일 오후 3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불교문화대학원장 혜명 스님, 김기욱 한의과대학장, 이관 의과대학장 등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와 장학생 37명이 참석했다.
 
신철장학회는 화림정사 주지이신 신철 스님께서 지난 6월 동국대 WISE캠퍼스에 불교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장학금 3억원을 기부해 설립됐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스님의 뜻을 받들어 불심이 돈독하고 우수한 학생 37명을 선발했다.
 
이날 장학생에게는 이번 학기 1인 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졸업 시까지 매 학기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신철 스님께서 불교의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을 발원하며 우리 대학에 기부하신 정재는 스님 평생 수행의 삶과 같은 큰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철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여러분은 자부심을 가지고 스님의 뜻을 늘 기억 하면서 스스로를 인재로 가꾸고 당당하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진정한 불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생을 대표해 감사 편지를 전달한 이형민 학생(회계세무학 4년)은 “면접과 심사가 어려워서 기대하지 않았지만 장학생에 선발이 되어 스님께 감사드린다. 스님께서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기원 드리고, 장차 불교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