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홍성구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공백 없는 시정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9-15 0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의 미래를 위한 주요 사업 시민과의 약속대로 차질 없이 진행

김천시청 전경사진김천시
김천시청 전경[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김충섭 시장이 지난 14일 공소 제기됨에 따라 홍성구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장 권한대행은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의 구금과 공소제기가 함께 이루어진 시점부터 시작되며, 홍 부시장은 앞으로 법령과 조례, 규칙이 정하는 바에 의해 시장의 권한에 속하는 사무를 처리하게 된다.
 
시는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별다른 동요 없이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행정 시스템에 따라 업무를 차질 없이 처리하고 있으며, 지난 1일에는 간부 공무원이 모두 참석한 긴급회의에서 행정 공백 방지와 직원들의 공직 기강 확립 등을 다짐하기도 했다.
 
또한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사통팔달 철도망 구축 등 시의 미래와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 의회와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정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김천 1 일반산업단지 4단계 조성을 비롯해 전기차·튜닝카·드론의 미래 신 산업 육성과 남부·중부내륙철도, 김천 희망대로·국도대체우회도로 등 김천을 새롭게 변모 시킬 주요 현안 사업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홍성구 김천시장권한대행은 “시가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시정이 흔들릴 정도로 우리 공직사회가 약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라며 “시정 추진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전 직원이 합심해 행정의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