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화성' KBS 열린음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9-13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기영, 봄여름가을겨울, 김조한, 뮤지, 박현빈 등 출연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화성시’ KBS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화성시 인구 100만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화성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달 22일 오후 7시 30분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KBS 열린음악회 녹화를 진행한다.

이날 공연에는 박기영, 박혜나, 박창근, 봄여름가을겨울, 김조한, 뮤지, 박현빈, 오유진, 크래비티, 아이칠린, 장하은(기타연주가)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은 22일 녹화당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가능하다.

시는 행사 당일 많은 관객이 몰릴 것에 대비해 경찰과 소방 등 유관기관의 협조 및 안전요원 등을 투입해 안전에 철저히 대비하는 등 시민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KBS 열린음악회 화성시편은 11월 12일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 재활용과 새활용의 거점 ‘화성시재활용센터’ 개관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지역 내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생활 속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화성시 재활용센터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화성시 재활용센터는 봉담읍 행정복지센터 (前)농업기술센터동(봉담읍상리27-1)에 연면적 361.96㎡의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은 소형 가전제품 등을 접수 및 판매로 운영되고 2층은 교육실과 사무실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특히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환경 교육 및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며 재활용 자원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새활용으로 자원순환의 저변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는 “화성시 재활용센터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화성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재활용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활용센터에 소형가전, 자전거 등 중고물품을 접수하면 지역화폐로 교환이 가능하며 소형가전, 자전거 등 중고물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접수 방법, 접수 가능 물품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환경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초등학교 주변 합동 안전점검·단속실시
경기 화성시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오는 10월 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주변 보호구역을 대상 안전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점검분야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 중점 관리가 필요한 4가지 분야로, 시는 분야별로 관계부서 및 화성시동탄경찰서, 화성시서부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꾸려 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사항은 교통안전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 및 불법 주·정차 등 교통법규 위반 단속, 보호구역 내 통행·통학차량 교통안전 점검 등이다.

유해환경 분야는 보호구역 내 불법영업시설에 대한 지도 및 점검, 음란·퇴폐 불건전 광고 행위 등을 단속하고 식품안전 분야는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식중독 예방 점검, 불법광고물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교육환경보호구역 내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단속·정비, 노후·불량간판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단속 및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시정명령 및 개선 조치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초등학교 주변 환경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과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유해환경 노출을 차단함으로써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오는 22일 매달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서 이번 점검과 관련한 리플릿, 가정통신문 등 여러 홍보물품을 시민에 배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