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I·CULTURE·DU 캠퍼스타운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9-11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사진=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3년 캠퍼스타운 <대학간 협력 프로그램> I·CULTURE·DU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 지난 7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을 주축으로 덕성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한신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노원그린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협력해 다양한 지원 체계를 구축,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뉴미디어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활용을 통해 창업 활성화와 전문 콘텐츠 분야 인력 양성, 모바일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위해 기획된 대학간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참가자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전략을 구축하고, 라이브커머스 운영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모의 방송을 통해 실전 라이브 커머스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개별 코칭 및 멘토링을 통해 자신만의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강의와 컨설팅 등을 지원받았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라이브커머스라는 플랫폼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앞으로 나만의 컨셉을 더 보완해서 적극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비즈니스에 이용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포함해 ‘라이브커머스 방송플랫폼 지원 프로그램’,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뉴미디어로 떠오르는 라이브커머스 분야의 성장과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