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우호적 시장 수급에 목표가↓…저가 매수 기회 [KB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9-07 08:30
도구모음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KB증권은 7일 코웨이에 대해 비우호적인 시장 수급으로 저가 매수 접근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기존 7만5000원에서 6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신규 국가 진출와 카테고리 다각화 등을 통해 계속해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해 저가 매수 접근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코웨이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한 1조474억원, 영업이익은 10% 늘어난 1818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국내의 경우 올해 만기 도래 계정수가 89만 계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나 견조한 신규 판매와 해약률 관리에 힘입어 연간 계정 순증 21만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말레이시아는 높은 기저 부담과 보급률 상승으로 인해 정수기와 청정기의 성장세가 과거 대비 둔화되는 모습이지만 에어컨과 안마의자 등의 신제품 효과가 이를 일부 상쇄해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코웨이의 3분기 매출은 1조474억원, 영업이익은 1818억원을 나타내면서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할 전망"이라며 "가격 인상 효과와 물류비, 광고선전비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률이 전년 대비 0.7%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