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아이오케이컴퍼니 CB 100억 매각…실탄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8-21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미래산업
[사진=미래산업]
미래산업은 21일 공시를 통해 100억원 규모의 아이오케이컴퍼니 전환사채(CB)를 양수인인 광림에 매각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상사채는 지난 2022년 4월25일 미래산업이 투자목적으로 인수한 '아이오케이컴퍼니 제18회 사모 전환사채'다. 액면금액은 100억원이며 전환가액 500원이다. 표면이자는 0%, 만기보장 수익률은 3%, 만기일은 2025년 4월 25일인 전환사채이다.

이번 투자자산 매각을 통해 미래산업은 재무구조 개선과 함께 운영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전 대주주였던 광림과의 관계를 정리하며 관련 리스크 요인을 없애는 계기가 됐다.

현재 미래산업의 최대주주는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이다. 미래산업의 주 사업부문은 2가지다.

웨이퍼에서 모든 공정을 마친 반도체칩을 주검사장비로 공급해 주면서 양품과 불량품을 분류하는 반도체검사장비인 '테스터핸들러 생산 ATE (Semiconductor Automated Test Equipment)'부문과 전자회로기판에 반도체 칩 등 각종 전자부품을 자동 조립하는 장비인 '칩마운터 생산 SMT(Surface Mount Technology)'부문이다.

또한, 산업지형의 변화에 맞춰 올 하반기부터 전략적인 판단으로 리튬 신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7월 13일 홍콩에서 나이지리아에 리튬광산을 보유한 천호투자유한공사와 광물유통전문 AVC CO. LIMITED사와 함께 3자간 양해각서를 작성했다. 

미래산업은 고순도 산화리튬(Li2O)을 함유한 나이지리아산 리튬광석의 국내 독점적 구매계약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후속 진행사항으로 8월 초 국내 수취한 리튬광석 샘플을 AVC사를 통해 사전에 협의된 국내회사 3곳에 보낸 후 샘플측정 및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미래산업 관계자는 "본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신성장동력을 위해 신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전략적이며 효율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