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앙골라 잼버리 참가단' 마지막 일정 인천 체험과 함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13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앙골라 70여명, 이스포츠·큐브·로봇 대회 참가하며 다양한 체험 이어가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지난 12일부터 개최 중인 ‘2023 인천 이(e)스포츠 챌린지 아마추어 대회’ ‘2023 세계큐브협회 월드챔피언십’ ‘2023 월드 로봇 올림피아드 한국대회’에 세계잼버리대회 앙골라 참가자 70여명이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앙골라 참가자들은 한국에서의 마지막 일정을 인천 송도에서 열린 3개 대회에 참가해 다양한 체험을 했다.

특히 인천시가 제공한 컴퓨터를 이용해 발로란트,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다양한 종목의 게임을 즐기고 게임 캐릭터로 분장한 코스프레와 사진도 찍고 레트로 게임존에서 셀프사진 및 펌프 등도 체험했다.

또 스피드큐핑(Speedcubing) 등 큐브 경기과 다양한 로봇 스포츠도 관람하며 한국에서의 마지막 여정을 보냈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앙골라 참가단이 다양한 문화행사를 경험하면서 인천을 비롯한 대한민국에서의 좋은 추억을 가지고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앙골라는 아프리카 남서부에 위치한 나라로, 이번 잼버리 대회에 73명이 참가했으며 이번 일정을 끝으로 귀국길에 오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