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위(Wee) 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03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Wee) 프로젝트 운영 내실화 위해 마련

사진강원도교육청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3일부터 오는 4일까지 KT&G 상상마당 중회의실에서 ‘2023 위(Wee) 프로젝트 업무담당자(임상심리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위(Wee) 프로젝트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 통합지원 서비스망으로, △1차 안전망-학교 위(Wee) 클래스 △2차 안전망-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3차 안전망-강원학생교육원(위(Wee)스쿨), 사임당교육원, 가정형 위(Wee)센터, 병원 위(Wee)센터 등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임상심리사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학교 지원 강화 △고위기 학생의 체계적 관리·지원을 통한 위(Wee) 프로젝트 운영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날인 이날 △학교 위기 대응 지원 방안 연수 △위(Wee) 프로젝트 운영 사례공유 및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4일에는 킹덤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연구소 임자성 소장의 ‘발달 및 정서 선별검사의 활용’을 주제로 △임상적 면접기술의 개관 및 실제 △발달 Screening 척도 △정서 문제 Screening 척도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업무담당자의 위기학생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위(Wee) 프로젝트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체계가 한층 공고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소년 금연 ‘노담 사피엔스’ 공익캠페인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4일부터 24일까지 도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금연 노담 사피엔스 공익캠페인’을 실시한다.

노담 캠페인은 2020년부터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아동 및 청소년을 넘어 사회 전반에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작한 흡연 예방 캠페인이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보건복지부의 노담 캠페인에 맞춰 지역사회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포털사이트 다음(Daum)과 함께 이번 공익캠페인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퀴즈·게임·랜선 글짓기 이벤트 △강원교육 청소년 금연 수첩 △2022년 청소년 흡연 예방 공모전 수상작 △카드뉴스로 보는 청소년 금연 이야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다음 검색창에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금연 캠페인’을 검색하거나 카카오톡 상단의 캠페인 광고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내 학생들 사이에 금연 문화가 조성되고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