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기술지원과, 장마 대비 농작물 관리 지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7-17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마철 농작물 관리, 이렇게 하세요

김천시 기술지원과 장마 대비 농작물 관리 지도사진은 농작물 관리요령을 안내하는 리플릿사진김천시
김천시 기술지원과, 장마 대비 농작물 관리 지도(사진은 농작물 관리요령을 안내하는 리플릿)[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잦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날씨에 대비해 농작물 및 농업 시설물의 피해 예방을 위한 관리 요령을 지도하며 농가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고 17일 밝혔다.
 
벼는 배수로 잡초 제거 및 물길 정비로 침수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채소를 비롯한 밭 작물도 고랑 및 배수로를 정비해 습해를 예방하고 작물이 쓰러지지 않도록 줄 지주를 설치하고 병해충 예방을 위해 사전에 방제 해야 한다.
 
과수는 지주나 덕을 튼튼히 하고 가지를 묶어 강풍에 가지가 찢어지지 않도록 해야 하며, 비닐하우스 등 농업 시설물은 강풍에 대비해 밀폐하고 노끈으로 고정하며 주변 배수로를 정비해 습해를 예방해야 한다.
 
침․관수된 필지는 조기 배수 및 흙 보완, 생육 불량 포장은 요소 0.2% 액 잎 표면 살포 등 적절한 사후관리를 통해서 피해를 줄여야 한다.
 
박갑순 기술지원과장은 “여름철 장마, 불볕더위 등에 대한 기상 변화에 대응하여 작목별로 농작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예찰 및 지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