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헌혈자 등 2300여 명 초청… 프로야구 관람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6-21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헌혈자의 날 기념

  • 헌혈자 대한 감사의 뜻 전달

대구광역시는 ‘2023년 헌혈자의 날 기념! 프로야구 관람 이벤트’를 6월 22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개최해 지역 헌혈문화 확산에 나서며, 박현식 헌혈자가 헌혈 200회를 맞는 채혈을 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가 지원하는 ‘2023년 헌혈자의 날 기념! 프로야구 관람 이벤트’를 22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개최해 지역 헌혈문화 확산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국가기념일인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한 헌혈자 등 2300여 명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 전달과 지속적인 헌혈 참여 유도를 위해 열린다.
 
2021년 12월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후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맞이하는 헌혈자의 날 행사는 헌혈자를 대상으로 프로야구를 관람할 수 있도록 사전 응모를 진행해 당첨자 2300명에게 경기 입장권을 전달하고, 이와 함께 프로야구 경기 전 오후 5시부터 헌혈자와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홍보부스 운영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
 
대구광역시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혈액을 무상으로 기증하여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는 물론 헌혈 참여자의 자긍심을 고취함으로써 지역 헌혈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헌혈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까운 헌혈의 집 위치정보를 확인 후 방문하거나 헌혈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단체헌혈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대구경북혈액원 헌혈개발팀과 일정을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위급한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많은 시민이 헌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 기부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건문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장은 “헌혈만이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므로 저출산·고령화에 따라 헌혈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장년층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