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부 "AR로 6·25전쟁 역사 체험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6-09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쟁기념관 방문해 과제 수행하는 '실감형 콘텐츠' 공개

[사진=국가보훈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6·25전쟁의 역사와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가 공개된다.
 
국가보훈부는 9일 “전쟁기념관을 배경으로 참여자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며, 6·25전쟁 참전용사의 헌신을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 ‘로스트 솔져’를 공개하고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는 참여자가 6·25전쟁에 참전한 기억을 잃고 전쟁기념관에 남겨진 주인공이 돼 단계별 임무를 해결하면서 기억을 되찾아 스스로의 정체를 깨닫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전쟁기념관을 방문해 전시물과 외부 조형물 등을 직접 확인해야만 주어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증강현실(AR), 웹 화면, 전화송수신 등 다양한 디지털 실감 기술을 활용해 게임 몰입감을 높였다. 소책자 형태의 꾸러미(키트)를 활용한 퍼즐과 암호해독 등의 과제를 제시했다.
 
로스트 솔져 콘텐츠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전쟁기념관 안내데스크 옆에 비치된 소책자의 QR 코드를 통해 콘텐츠에 접속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을 수도 있다.
 
전시물과 연계된 AR를 활용한 임무들이 있는 만큼 참여자가 전쟁기념관에 직접 방문해야 원활한 참여가 가능하다.
 
보훈부는 임무 수행을 완료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콘텐츠 참여 관련 해시태그를 올린 참여자에게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로스트 솔져 영문판 콘텐츠도 추가 공개한다.
 
박민식 보훈부 장관은 “보훈부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을 통해 국민들이 보훈의 역사와 의미를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