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당진에 'LNG터미널' 건설···2027년 준공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5-31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X인터 등과 업무협약식…6만평 부지에 27만㎘ 탱크 2기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광양에 이어 충청남도 당진시에서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을 추진하고 나선다.
 
포스코인터는 31일 충남도청에서 충남도, 당진시, 당진탱크터미널, LX인터내셔널과 당진LNG터미널 지자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탁 포스코인터 부회장, 윤춘성 LX인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인터와 LX인터는 당진LNG터미널 저장탱크 2기와 부대시설을 세운다. 2027년 준공 목표로 포스코인터는 LNG 밸류체인 중 하나인 미드스트림(LNG 저장)의 인프라 자산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당진LNG터미널은 당진시 송악읍 당진항 고대부두 내 약 6만평 부지에 들어선다. 27만㎘ LNG 저장탱크 2기, 시간당 200톤을 처리할 수 있는 기화기 2기와 액화석유가스(LPG) 증열 설비, LNG선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 1선좌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연간 LNG 350만톤을 처리할 수 있는 서해권 내 주요 LNG터미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터미널 구축 기간 하루 최대 300여 명의 건설인력 일자리가 창출된다.
 
한편 포스코인터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광양LNG터미널 내 20만㎘급 6호기를 건설 중이다. 제2터미널 부지를 활용해 20만㎘급 7, 8호기를 추가하는 사업도 시작했다.
 
2027년까지 광양과 당진에서 증설하는 LNG 탱크를 완공하면 기존 73만㎘에서 약 2.6배 늘어난 187만㎘의 LNG 저장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정탁 포스코인터 부회장은 “당진LNG터미널은 회사의 에너지 사업 밸류체인 완성을 위한 외연 확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최근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위기 속에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국가 에너지 안보에도 기여하는 터미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당진LNG터미널 조감도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