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건설부문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손충남 기자
입력 2023-05-26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24일 건전한 건설문화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건설협력사 임원 등을 대상으로‘건설부문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24일 건전한 건설문화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건설협력사 임원 등을 대상으로 ‘건설부문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24일 건전한 건설문화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건설협력사 임원 등을 대상으로 ‘건설부문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결의대회에는 경동건설 박재석 대표이사, 지에스건설 이영구 상무, 대우건설 이성철 상무 등 국내 주요 건설사 관계자와 공사 김용학 사장 등 도시공사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운영, 외부 이해관계자 대상 청렴캠페인 등 2023년 청렴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건설협력사가 함께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부정청탁, 금품수수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청탁금지법 안내 영상을 시청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반부패 청렴서약을 함께 낭독하고,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문화 확산에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서약에는 건설 부조리 및 불공정 하도급 근절을 통한 건전한 건설문화 조성, 권한남용, 위법‧부당한 업무지시 및 사익추구, 알선‧청탁 등 불공정행위 근절, 금품‧향응 수수 금지, 이해충돌 방지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청렴서약서에는 불공정행위를 근절하고 부패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필수적인 사항들을 담았다”면서 “공사와 건설사‧건설사업관리단이 함께 청렴을 약속하고 실천해 안전하고 청렴한 건설 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