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비리' 前LG전자 인사담당자 2심도 집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3-05-19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중앙지법 전경

서울중앙지법 전경 [사진=연합뉴스]


신입사원 채용 비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LG전자 전 인사 업무 책임자에게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2부(김봉규 김진영 김익환 부장판사)는 19일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LG전자 본사 인사 담당 책임자였던 박모씨(58)에게 1심과 같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LG전자와 같은 대기업 공채는 신입사원 모집·평가·채용 등 모든 절차에서 지원자에게 동일한 조건 하에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야 하고 사회에 모범을 보여야 한다"며 "그럼에도 인적 관계와 사업상 이해관계에 따라 합격자를 결정해 공채의 취지를 몰각시키고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피고인은 부정한 채용 청탁을 거절했어야 함에도 전현직 임원으로부터 청탁을 받아 최종 면접 결과를 왜곡시켰다"며 "절차의 공정성을 허무는 행위는 사회 구성원들에게 큰 허탈감과 분노를 자아냈으며 LG전자 이미지를 크게 훼손했다"고 판시했다. 

현재 LG그룹 연수기관 임원으로 재직 중인 박씨는 지난 2013∼2015년 LG전자 신입사원 선발 과정에서 이 회사 임원 아들 등을 부정 합격시켜 채용 업무를 방해한 혐의다.

현재 LG그룹 연수기관 임원으로 재직 중인 박씨는 실무진과 함께 이른바 '관리대상자'에 해당하는 응시자 2명이 각각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에 불합격하자 결과를 합격으로 바꾸고 최종합격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