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선순환구조 ESG경영 속도…​'KB희망바자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05-18 12:58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18년간 누적 기증 물품 수 82만 점…판매 수익금 4억여원

바자회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좌측 일곱번째)과 아름다운가게 박진원 이사장(좌측 여섯번째),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서울 역삼동 소재 본사 1층 로비에서 ‘2023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2006년부터 올해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된 KB희망바자회는 KB손해보험의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와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KB희망바자회를 통해 지난 18년간 총 기증된 물품은 약 82만 점이며, 발생 수익금은 총 4억1000만원으로 1237명의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기부됐다. 아울러 회사 측은 총 82만점의 쓰지 않는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약 148톤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했고, 이는 소나무 1만7000여 그루를 심은 효과와 같다는 설명이다.

또한 금일 기증 물품은 이날 KB손해보험 본사 로비 외에도 아름다운가게 부산 명륜점 등 3개 매장을 통해서도 판매가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실시간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서는 KB손해보험의 광고모델인 오은영 박사와 KB금융그룹 광고모델 박은빈 배우, 피겨스타 김연아 선수, KB금융그룹 후원 선수 프로골퍼 전인지 선수 등이 참여해 스타 애장품 경매도 함께 진행했다. 

김기환 사장은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나눔 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ESG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