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리커, '로크로몬드 54년' 국내 3병 한정 출시…정통 싱글몰트 위스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5-17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 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로 유명세

로크로몬드 54년 [사진=인터리커 제공]

드링크 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 ‘디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로 유명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로크로몬드 54년’을 국내에 한정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로크로몬드 54년(Loch Lomond 54 Years Old)은 전 세계 단 55병만 발매된 럭셔리 위스키로 국내에는 단 3병만이 수입됐다.
 
54년이라는 긴 숙성 기간을 통해 완성한 우아한 부드러움과 풍부하고, 독보적인 54년 숙성 위스키의 캐릭터는 로크로몬드 54년 위스키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한다.
 
로크로몬드 54년(도수 42.1%)은 1967년 로크로몬드 고유의 스트레이트 넥(Straight Neck) 증류기에서 증류한 원액을 리필 아메리칸 오크 혹스헤드에서 숙성을 시작했다.
 
이후 27년 뒤인 1994년 리필 유러피언 오크 셰리 혹스헤드로 옮겨 숙성됐다.
 
크리미한 카라멜, 신선한 바닐라 와 브라운 슈거 등에서 오는 달콤한 향과 함께 오렌지 껍질 과일의 달콤함과 마멀레이드 향을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로크로몬드 54년은 럭셔리 위스키 제품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케이스 디자인을 선보인다. 정면에는 증류소가 위치한 로몬드 호수 지도를 입체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수작업으로 유러피언 오크를 겹쳐 표현해냈다.
 
보틀에는 사틴 골드로 제품명이 음각돼 있으며, 케이스 정면과 보틀 정면에는 마찬가지로 사틴골드 도금된 코인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로크로몬드 증류소는 몰트, 그레인, 블렌디드 원액을 모두 생산하는 스코틀랜드 유일의 증류소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고유한 풍미의 위스키를 만들어 내는 증류소다.
 
인터리커 관계자는 “로크로몬드는 희귀한 고연산 위스키 원액을 보유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울트라 프리미엄 위스키 54년을 필두로 귀한 고연산 위스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로크로몬드 54년은 특별한 고연산 위스키를 원하는 싱글몰트 애호가들에게 소장가치가 높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