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내일 '스승의날 기념식'…238명에 정부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3-05-14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사진=조현미 기자 hmcho@ajunews.com]

교육부는 1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공동 주최하는 '제42회 스승의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규모로 실시된다. 교육혁신·생활지도·인재양성 등에 공적을 인정받은 238명이 정부포상을, 2962명이 장관표창을 받는다. 부총리가 직접 대표 수상자에게 포상·표창을 수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교사 합창단과 학생 오케스트라 공연도 진행된다. 전교생 37명인 농산촌 지역 내산초등학교 학생들과 1988년부터 활동한 서울음악교사코랄이 합창 공연을 선보인다. 한민고등학교 학생들이 오케스트라 연주에 나선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계기로 교육공동체가 소통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과 교원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달 17일부터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교육부TV'로 동료 교원과 교육전문직 응원 영상을 제공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학생·학부모가 선생님께 감사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랑스러운 우리 선생님, 우리 반 응원 영상 공모전도 연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우리 사회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한다"고 교원 격려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2=더하여 전문성(專門性)을 일깨워주는 가르침입니다.
    자유분방(自由奔放)하게, 제 멋대로 사는 방자(放恣)한 世上 종언(終焉)을 기원(祈願)하며-.
    Let's make Korea most faithful nation-!♥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스승의 날, 성년(成年)의 날을 기리며-, 교육(敎育)의 대간(大幹)은
    곧 착하고 바르고 능력(能力)있는 人生으로 살도록 가르치는 길-,
    영장인간(靈長人間)으로서의 덕목(德目)이며 도리(道理)인-,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
    오상(五常)-, 어질고, 의(義)롭고, 예의(禮儀)바르고, 지혜(智慧)롭고, 믿음직한 품격(品格)을
    신념(信念)으로하는 처세(處世) 교육(敎育)이 우선(優先)이요-,
    더하여 전문성(專門性)을 일깨워주는 가르침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