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스승의날' 우수교원 3133명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5-14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털 다음과 공익캠페인 페이지 운영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교육부는 14일 오전 충남 강경고등학교에서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선 우수 교원 3133명에 대한 표창·포상 수여식이 열렸다. 근정훈장(17명), 근정포장(16명), 대통령 표창(94명), 국무총리 포창(105명), 장관 표창(2901명) 등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행사장에는 정부 포상 수상자와 가족 등 30여명만이 참석했다.

홍조근정훈장을 받는 박영주 세종예술교등학교 교사는 원격수업을 활용해 진로탐색 수업을 실시하고, 성과를 책으로 내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 녹조근정훈장 수상자은 박성수 강원명진학교 교사는 1급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특수학교 교사로 활동하며 시각장애 학생 정보화 교육에 이바지했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계기로 추억 속 선생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수 있도록 이달 30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과 함께 공익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운영한다.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스승의 날 축하 손편지 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부 등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결손 등을 신속하게 회복하고, 나아가 미래교육으로 전환을 이룰 원동력은 우리 선생님들"이라며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교육에 전념할 수 있게 교원 교육활동 보호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