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책 '인사이트 있는 특별한 고객경험전략'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5-11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능률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고객경험(CX) 디자인 전략을 담은 책 '인사이트 있는 특별한 고객경험전략'을 8일 발간했다.

본 도서는 KMAC에서 고객중심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출범한 CX 이니시에이티브 산하 연구조직 'CX 연구회'가 저자로 참여했다.

고객경험은 최근 기업 내 주요 이슈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고객경험은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 되고있다. 이처럼 성공적인 고객경험 디자인을 위해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고객경험은 고객의 인식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이러한 고객경험 속에서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긍정적인 경험으로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한다.

본 도서는 기업이 고객경험을 어떻게 관리해야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제고할 수 있는지 다섯 가지 관점에서 소개한다.

행간, 시간, 공간, 인간·로봇, 공감의 관점에서 고객경험의 전략적 디자인 방향을 설명한다. 다섯 가지 관점을 토대로 한 경험디자인 전략과 사례를 통해 고객경험 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해 볼 수 있다.

KMAC 관계자는 "고객과 기업 모두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본 도서를 통해 고객 만족이라는 종착점을 위한 고객경험 전략은 무엇일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책 '인사이트 있는 특별한 고객경험전략'은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