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니팡,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수도국에서 상수도관망 정비사업 승인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3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라바야시, 질소 세척 사업 본격화... TF팀 구성

  • 쎄니팡, 계획 추진한 세계화 전략 현실화 되고 있다.

[사진=쎄니팡]

쎄니팡이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수도국에서 상수도관망 정비사업 승인받았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수라바야시 수도국은 지난 3월 22일 세척 중심의 상수도관망 관리 정착이란 주제로 열린 '제1회 쎄니팡 국제 물포럼'에 참석해 세척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쎄니팡은 수라바야시 수도국으로부터 지난 8일 수라바야시 상수도관망 정비사업이 승인됨에 따라 TF팀(project team)이 구성된 사실을 전달받았다.

쎄니팡은 수라바야시 TF팀과 수라바야시 상수도관망 중에서 우선 사업 구역을 지정하고, 세척 효과(이물질 제거율), 수질 개선 효과, 공급 수압 상승 후 수질 상태, 수계 전환 후 수질 상태, 누수율, 유수율, 수납 수도요금 증가 흐름 등 분석할 조항을 확정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 시작 전 쎄니팡 정비사업으로 개선될 항목을 정밀 분석해 보고서로 작성, 인도네시아 전국 수도사업자 및 세계 각국 수도사업자로 통용될 수 있는 표준 보고서를 작성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몽골 울란바토르시 계약과 사업 진행에 이어, 수라바야시가 질소 세척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쎄니팡이 계획하고 추진한 세계화 전략은 현실화가 되어가고 있다. 

쎄니팡은 지난해 12월 13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에서 수도국 최고 국장, 담당자 참석 하에 상수도관 질소 세척 시범을 진행해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