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렌탈샵, 누적계약 1만건·취급액 40억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3-05-09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신한카드가 중소 제조업체를 돕기 위해 선보인 ‘렌탈 중개 플랫폼’이 시장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신한카드는 ‘마이렌탈샵(My렌탈#)’의 출시 후 3년간 계약 건수가 1만 건, 취급액은 40억 원을 각각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중소 제조사가 별도의 렌탈 체계 없이도 손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중개 플랫폼이다. 그간 중소 제조사는 렌탈료 회수 위험과 청구·입금 시스템 기반 구축에 수반되는 비용으로 인해 시장 진입이 어려웠다. 이를 해소코자 신한카드는 렌탈 심사, 전자계약 등 계정 관리에서부터 만기 입금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신한카드의 고도화된 신용 평가 모형을 업체 맞춤형으로 제공해 렌탈 운영에 따른 위험성을 최소화했다. 관련 비용 부담 역시 대폭 낮췄다. 고객들에겐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자원을 활용해 최적의 렌탈 상품 추천한다.
 
마이렌탈샵에선 스마트기기 단기렌탈 외에도 생활가전, 의료기기, 서빙로봇, 전기이륜차 등 다양한 상품들이 취급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 흐름이 기존 소유에서 공유 위주로 변하면서 렌탈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며 “마이렌탈샵은 중소기업들의 렌탈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소비자 편익 제고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