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민간 우주기업 페리지, 제주도에 해상 발사장 짓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5-08 2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도 낮아 발사궤적 확보 유리... 제주도와 MOU 맺고 관련 산업 육성

페리지가 제작 중인 선박형 해상 발사장 세테시아 1(Cetacea 1) [사진=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국내 민간 우주 발사체 기업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이하 페리지)가 해상 우주 발사장을 제주도에 건설한다.

8일 페리지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향후 △민간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구축 △우주 산업과 인재 육성 △민간 우주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 등에 협력한다.

특히 페리지와 제주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상 발사장을 국내 최초로 건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우주 발사체는 위도가 낮을수록 효율적인 발사가 가능하다. 지구 자전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는 발사궤적 확보에 유리한 지리적 장점을 갖췄다.

또한, 건립 예정인 페리지 제주발사센터에서 제주의 친환경 자원을 활용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우주 개발을 실현할 예정이다.

페리지와 제주는 지난 2021년 국내 최초 민간 우주 발사체 'Blue Whale 0.1(BW-0.1)'을 3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발사한 이력이 있다.

신동윤 페리지 대표는 "우주를 향한 젊은 엔지니어들의 꿈은 제주에서 처음 시작됐다"며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케네디 우주센터와 같이 제주에서 미래세대가 내일을 향한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