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 대리점주, 본사 항의방문‥"위탁판매 중단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5-08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퍼시스유통망상생협의회]

전국 80여개 대리점주로 구성된 ‘퍼시스 유통망 상생협의회’(이하 상생협)가 위탁판매 중단을 요구하며 퍼시스그룹 본사를 항의 방문했다.

상생협은 지난달 27일 서울 송파구 오금동 퍼시스에 방문해 위탁 판매 반대 서명을 전달하고, 항의 집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집회에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 지방 대리점·대리점주 50여명이 참석했다.

조삼제 상생협 회장은 이날 △위탁판매 정책 중단·전면 재검토 △전국 대리점 참여 위탁판매정책 공청회 실시 △유통망 상생 위한 협의체 구성 등의 요구안을 본사에 전달했다.

아울러 전국 86개 대리점주가 서명 날인한 위탁판매 정책 변경 반대 동의서도 박광호 퍼시스 대표에게 건넸다. 서명에 동의한 86개 대리점은 전국 퍼시스 대리점의 약 60%에 이르며, 퍼시스 전체 매출의 70% 정도를 차지한다고 상생협은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9월 퍼시스그룹은 판매 정책을 ’고객 주문받은 대리점이 본사에 발주’하는 방식에서 ‘고객사가 직접 본사에 주문’하는 위탁 판매로 바꿀 것을 공지한 바 있다.

상생협은 위탁 판매 방식으로 전환될 때 대리점이 판매 과정에서 소외될 뿐만 아니라 본사에 고객 정보를 그대로 넘겨야 하고, 판매가격을 본사가 직접 통제할 우려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상생협은 “판매 정책 변경에 대한 전국 대리점 공청회 마련을 본사에 여러 차례 요청했지만, 본사는 뚜렷한 해명 없이 이를 거절했다”며 “현재까지 상생협을 대화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일부 대리점에는 상생협 참가를 못 하도록 압박하고 있다”며 “본사와 분쟁이 아닌 대화와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