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대기업'이 선택한 코드잇, 기업교육 부문 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5-04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드잇]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 '코드잇'이 최근 B2B 고객사 수가 크게 증가하며 국내 10대 대기업이 모두 사용하는 서비스가 됐다.

4일 코드잇에 따르면 롯데그룹, 현대자동차그룹, 포스코그룹 등 10대 대기업을 포함한 다수의 기업이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코드잇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범 도입 후 임직원의 높은 만족도로 정규과정으로 운영하게 된 기업도 있다고 전했다.

코드잇은 기업 교육 담당자들이 코드잇을 선택하는 이유가 '오리지널 콘텐츠'에 있다고 분석했다. 외부 강사를 섭외해 강의를 제작하는 다른 코딩 교육 플랫폼과 달리 코드잇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내용 누락이나 중복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강의 화면에서 바로 프로그래밍 실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 중 하나다. 5분 내외로 쉽고 간결하게 제작된 강의 콘텐츠는 출퇴근 시간 학습을 원하는 직장인 수강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코드잇은 최근 챗GPT 기반 '코드잇 AI 코칭'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 16만 명 이상의 Q&A 커뮤니티를 운영 중인 것을 활용해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커뮤니티를 통해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코드잇 관계자는 "2023년 4월 기준 28만명의 수강생과 국내 10대 대기업을 포함한 기업 고객이 코드잇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5점 만점에 4.9점의 수강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며 "콘텐츠의 우수성을 먼저 알아보고 코드잇을 선택해주시는 수강생에게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