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중기부 장관, 다쏘시스템 방문…"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육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3-04-29 22: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쏘시스템, 생명과학 분야 최초 '3D익스피어런스 랩' 연내 韓 개소 검토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이영 장관이 29일(현지시간) 글로벌기업 다쏘시스템의 보스턴 캠퍼스를 방문해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기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존 맥카시 다쏘시스템 생명과학 헬스케어 미주총괄 부사장, 유재구 메디데이터 코리아 지사장 등과 만나 한국 바이오 생태계 유망성, 다쏘시스템 생명과학 사업 현황, 앞으로의 협력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생명과학 분야 최초의 ‘3D익스피어런스 랩(3DEXPERIENCE Lab)’ 한국 유치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다쏘시스템에 따르면 3D익스피어런스 랩은 디자인, 엔지니어링,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에 3D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프랑스, 미국, 인도, 독일 등 전 세계에 4개의 랩이 있으며 이번에는 생명과학 분야 특화 랩을 검토 중이다.
 
중기부는 2020년부터 다쏘시스템과 제조, 로봇, 생명과학 분야의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민관협력 프로그램인 ‘다온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규로 20개사를 포함해 누적 90여개 스타트업을 공동 육성하고 있다.
 
이 장관은 “정부는 보스턴을 벤치마킹해 인천 송도에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K-바이오 랩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사노피, 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빅파마(Big Pharma·거대 제약회사)와의 네트워크를 갖춘 다쏘시스템이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