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하나증권·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와 '2차전지 산업 생태계' 구축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4-25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온이 하나증권,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과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구축 및 확장을 위해 손잡는다.

SK온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3사가 ‘이차전지 에코시스템(Ecosystem) 투자 확장 얼라이언스(Alliance)’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3사는 △이차전지 산업/기업/기술 관련 정보 상호 교환 △이차전지 유망 기업 발굴 및 투자 △폐배터리 리사이클 사업 추진 등 이차전지 생태계 구축 및 확대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SK온은 이차전지 산업 내 소재, 부품, 장비(이하 소부장) 관련 우수 기업에 대한 기술력을 검증하고 사업 타당성을 분석하는 등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위해 정보를 제공한다.

하나증권과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SK온의 각종 투자와 자금조달에 참여하며, 추가 프로젝트의 발굴, 투자, 금융 주선을 위한 공동 사업(JV)을 추진한다.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차전지 산업 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SK온은 3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소부장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승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왼쪽부터),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 사장,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열린 이차전지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