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김천시장 공약 4년 연속 최우수(SA) 등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4-17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매니페스토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 결과 경북 도내 유일

김충섭 김천시장 집무모습[사진=김천시]

우보호시(牛步虎視)의 자세로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묵묵히 업무를 수행해 온 민선8기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 집행부에게 각종 평가에서 최고의 평가가 부여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이 최근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진행한 민선 8기 전국 공약 실천 계획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아 공약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로 평가받았다.
 
지난 17일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를 받은 시장은 경북에서 김천이 유일하다.
 
한국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민선 8기 공약에 대한 △공약 실천 계획서 갖춤성(구성) △민주성 △투명성 △공약 일치도 등 총 4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무엇보다 선거 기간에 제시한 공약의 실행 여부, 공약 세부 실천 계획 수립 과정의 민주적 절차 등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준비 과정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시에서는 세부 실천 계획 수립 과정에서 공약 이행 공감평가단 등 제도화된 시민 소통창구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약의 주인인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약사업 총 52건에 대한 공약집을 제작,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한편, 김천시의 민선 8기 공약은 총 52개 사업으로 일자리, 농촌, 복지, 원도심, 혁신도시, 미래산업, 문화‧체육 등 모두 7개 분야이다.
 
김충섭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은 우리 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폭넓은 전략과 세부 과제를 담고 있다. 앞으로도 시장으로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을 가장 중요한 소명으로 여기고, 시민들과 함께 공약을 성실히 마무리해 나가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