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CEO지식나눔과 글로벌 전문 인재 육성 위해 업무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4-17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한동대 이혜규 대외협력실장, 최도성 총장, (사)CEO 지식나눔 김인식 회장, 최규복 수석부회장. [사진=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는 17일 사단법인 CEO지식나눔과 함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EO지식나눔은 전현직 대기업 CEO, 청년 스타트업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CEO들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 글로벌 지도자 양성’이라는 비전을 공유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단법인이다.
 
치열한 국내외 시장에서 쌓아온 현장에서의 노하우와 지식이 담긴 강의, 멘토링, 코칭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EO 지식나눔의 대표인 김인식 회장은 KOICA, KOTRA, KINTEX 대표직을 역임하며 공적 사업과 민간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을 발휘해 온 바 있다.
 
한동대학교와 CEO지식나눔 주요 협력 분야는 창업과 기업가 정신 확산을 통한 미래 글로벌 전문 기업 육성, 해외 현장 실습 멘토링 및 코칭 지원을 통한 한동 글로벌 리더 양성, 한동대학교 Executive-in-Residence Program을 위한 교육이다.
 
금번 협약을 통해 CEO지식나눔에서는 한동대학교의 재학생들과 동문 창업자들에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필요한 교육과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도성 한동대 총장은 “대학의 주요 기능은 지식 창출과 인재 양성이다. 이처럼 시시각각 급변하는 환경에서 특정 영역의 지식과 전문성 만으로는 분명히 한계가 있다”며, “앞으로 CEO지식나눔과의 협업을 통해 한동의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를 향한 비전을 품고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