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기현, 당대표 당선에 취했다…엉터리라서 답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4-07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사불란하게 다잡아야...이참에 책임당원 전수 조사해야"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달 20일 대구시청(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대구광역시 국가산단 및 균형발전 현안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7일 "당 대표뿐만 아니라 최고위원 된 사람들이 (전당대회) 당선에 취했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당 대표를 중심으로 일사불란하게 여당답게 다잡아야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김재원·태영호에 이어 조수진 최고위원까지 설화로 곤욕을 치르고 있지만, 김 대표가 별달리 강한 제재를 하지 않은 것을 겨냥한 지적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당을 잘 이끌고 있으면 그런 말을 하겠나. 밑에서 보니까 엉터리로 왔다 갔다 하고 철학 없이 움직이니까 답답해서 하는 소리"라며 "당 대표가 그걸 들어야지 너는 지방자치단체 일이나 해라, 그렇게 말하는 게 그게 할 소린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제대로 좀 했으면 좋겠다. 선출 과정에서 용산 대통령실에 뭐 하고 친윤(親尹)의 지원을 받았다손 치더라도 선출되는 순간 당 대표로서의 위상을 찾아야 된다"고 거듭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도 견제할 수 있고 야당과 앞장서서 싸우고 그런 정당의 대표가 되어야지 이리저리 눈치만 보고 그렇게 해서 무슨 당대표를 하시겠다고 그러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참에 책임당원을 전수 조사해야 한다"라며 "돌아가신 분도 있고 행방불명된 사람도 있고 어느 특정 종교를 대표해서 몰래 들어와서 또 그 종교의 당하고 이중 당적을 가진 사람도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리를 해야죠. 하나도 그건 안 하고 당내 선거 때마다 외곽 종교단체에 책임당원을 넣어서 움직이는 사람들한테 소리나 내고 읍소나 하고 그거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