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숙 충남도의원 "충남도 지역대표축제 지원 강화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3-04-05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43회 임시회 김명숙의원 도정질문에 김태흠지사 지원의사 밝혀

  • 구기자·맥문동 등 약초산업육성에 대한 도의 적극적인 지원 답변 이끌어

김명숙 충남도의원(청양, 더불어민주당)[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은 도내 시·군의 대표축제를 적극 발굴해 육성할 것을 충남도에 촉구했다.
 
김명숙 의원은 지난달 30일 열린 제343회 임시회 3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각 시ㆍ군에 작고 소중한 축제가 많다”며 “예산 문제로 어렵게 진행하고 있는 지역 축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도내 시장ㆍ군수들께 말씀을 드린게 있다. 앞으로 각 시ㆍ군의 대표축제 하나씩은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충남도가 충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도 문화체육관광국의 지역축제 추진계획에 따르면, 지역향토문화축제의 확대 육성을 위해 올해 12개 축제에 지원했던 예산을 내년부터 확대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축제를 육성할 계획으로, 올해 상반기 내에 지역축제 육성방안에 대해 개선과 지원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편 김명숙 의원은 전국 최고의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충남의 구기자와 맥문동을 언급하며, 현재 해외 구기자가 역수입 되고 있는 상황을 지적한 뒤, 도내 약초산업 전반에 대한 연구와 농기계 보급, 내수 및 수출 판로개척을 요청했다.
 
이에 김태흠 지사는 “구기자나 맥문동 등 약초산업 전반의 상황에 대해 김명숙 의원님 의견에 동의한다”며 “유럽 등 해외진출 문제 등은 도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지원하겠다. 우선 올해 예정된 미국에서 개최되는 한상대회 충남부스에 구기자와 맥문동은 꼭 포함하시키겠다”고 답변했다.
 
김명숙 의원에 따르면 전국 생산량 가운데, 구기자는 충남 생산량이 78%, 맥문동은 79%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많은 소비가 증대됐지만, 지원 부족으로 오히려 재배면적이 지난 10년간 43% 줄어들었다.
 
김 의원은 해당 산업을 점유하고 이끌어가는 충남도 입장에서는 다양한 품종 연구와 재배농가에 대한 지원, 약초산업 전반에 대한 도 차원의 로드맵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