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센터 관악, 2023년 상반기 입주기업 6개사 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29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창업센터 관악]

서울시 창업지원시설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서울창업센터 관악은 신성장동력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도전하는 창업기업 대상으로 진행한 상반기 입주기업을 모집해 최종 6개사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창업센터 관악은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6개사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복잡한 기술 연동이 최소화된 세계 최초 노코드 푸시 마케팅 솔루션의 '㈜플레어랩스' △온오프라인 키즈클래스 중개플랫폼 '아이고고' 운영하는 '㈜아이들랩' △금융중개자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씨어스' △반려동물용 사료 즉석요리 판매 서비스 개발과 영양 및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데이터 컨설팅을 운영하는 '㈜올핀' △스마트 캠핑카 제작기술을 적용한 캠핑카 개발하는 '래춘씨생존기' △국내 거주 외국인 또는 해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코딩 교육 플랫폼, AI 인터뷰 학습, 기업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에스초이스합시다' 등 총 6곳이다. 

선발된 6개 입주기업은 △독립형 사무공간 △1:1 특화 멘토링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 기술세미나 참석 △매월 외부강사 초빙 및 네트워킹 행사 △데모데이 참여기회 △제품개선 서비스 지원뿐만 아니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지원을 받게 된다. 

서울창업센터 관악 운영 책임자는 "선정된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제공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 관악S밸리 창업지원시설과 함께 더 많은 창업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