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4월 18일 엑스코…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27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의 내수·수출 판로 확대 초점

  • 애로해결, 채용지원, 지원시책 설명

수요처 참가 규모 확대 및 바이어 형태 확장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대내외 판로 확대 지원기능 강화한 기업애로 해결, 구인난 해소, 지원시책 종합안내 등 비즈니스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기업이 찾아오는 박람회로 운영하는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대구시]


전국 최고의 원스톱 투자지원으로 떠오른 대구가, 이번에는 전국 유일의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를 올해 기점으로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대구 대표 박람회로 육성시키는 데 총력을 기울여, 지역기업의 종합애로 해결을 위한 ‘2023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가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엑스코 서관 3층 전체를 행사장으로 이용해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수출상담회, △애로·규제 해결, △채용상담회, △지원시책 종합설명회의 5개 핵심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행사 이름 그대로 원스톱으로 기업들에 제공하게 된다.
 
지난해 11월 박람회 개최 이후 그동안 여러 공공기관, 경제단체와의 신규협력을 추진해, 올해는 대·중견기업, 국내외 바이어를 비롯한 수요기업 230개 사와 지역 중소기업 등 참여기업 350개 사 등 총 580개 사 규모로 대폭 늘어날 예정이다.
 
먼저,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전국의 대·중견기업, 공공기관과 우수한 제품·기술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 간 1:1 구매 상담을 통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이어 ‘수출상담회’는 기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함께 국내 전문 무역상사가 참가하는 ‘전문 무역상사 수출상담회’를 신설 운영해 직간접 수출 기회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기간중 관계기관 합동으로 기업애로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최근 기업입주가 집중되고 있는 대구국가산단 등의 입주기업 애로 및 규제사항을 청취하고 범기관 차원에서 해결하는 합동간담회를 마련한다.
 
또한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지역 유망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채용오픈스튜디오’와 대면으로 채용 상담과 면접을 하는 ‘채용상담회’ 등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는 방대한 기업지원 시책들 중 기업에 꼭 필요한 기관별 핵심사업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안내하게 된다.
 
기업 간 사전매칭을 위해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지역 중소기업들을 4월 초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의 자세한 사항 및 각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광묵 대구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은 “올해 박람회는 경기침체 속에 기업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업애로뿐만 아니라, 판로 개척, 인력 채용 등의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