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중 SKIET 사장, 주총서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신규사업 지속 창출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3-27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 사장이 신임 대표로 선임됐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는 27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제4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김 대표가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장 부임 이전 SK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부문장으로 재직 시 신성장동력 발굴을 주도한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그리고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송의영 사외이사, 강율리 사외이사, 김태현 사외이사 선임의 건도 통과됐다.
 
SKIET 측은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로 경제 분야 전문가인 송 사외이사, 기업 관련 법률자문 역량을 쌓아온 강 사외이사, 회계·재무 분야의 전문가인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김 사외이사를 재선임해 전문성과 경영투명성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재무제표 승인,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도 상정됐으며, 대다수 주주들이 찬성함에 따라 원안대로 승인됐다.
 
SKIET는 한국, 중국, 폴란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공급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북미 시장 진출도 면밀히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각국 전기차 산업 역내 생산 유도 정책에 맞춰 지역별 수요를 선점하고 시장 내 지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 대표는 “회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그린소재 사업화를 추진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규 사업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역사보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웅 SKIET 대표이사[사진=SK아이이테크놀로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