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분야별 출전… 2연패 달성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17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부소방서, 북부소방서, 최강소방관 3명

  • 3월 14일, 3개 분야 대표 선수 선발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할 화재진압 및 구조 분야, 최강소방관 대표 선수 선발을 위한 자체 경연을 펼쳤다. [사진=대구소방안전본부]


대구소방안전본부는 3월 14일부터 3일간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할 화재진압 및 구조 분야, 최강소방관 대표 선수 선발을 위한 자체 경연을 펼쳤다고 김봉진 현장대응과장이 전했다.
 
먼저, 화재진압 분야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화재를 진압하는 속도방수와 전술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화재진압전술로 나누어 경합해 서부소방서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확보지점 및 로프 설치, 들것 결착 및 수평·수직 시스템 설치, 들것 인양 등으로 구성된 구조 분야에서는 북부소방서 119구조대가 1위에 올랐다.
 
최강소방관 경기에서는 호스말이, 포스 빔 타격, 장애물 통과, 중량물 들고 타워오르기 등 강한 체력과 정신력을 겸비해야 하는 강서소방서 박지훈 소방교가 1위, 서부소방서 박덕룡 소방교가 2위, 강서소방서 오용학 소방장이 3위로 선발됐다.
 
지난 2월 말에 선발된 구급 분야 4명과, 내달 중순 선발하는 화재조사 분야까지 5개 분야 19명의 선수는 오는 6월 13일, 시작되는 제36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우승을 위해 집중 훈련에 돌입할 계획이다.
 
김봉진 대구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장은 “최선을 다한 대원들의 노력과 땀방울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내실 있는 준비로 전국대회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