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2개 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3-03-08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보건복지부 공모서 남서울대·한서대 산학협력단 선정…청년 사회 참여 기회 확대

충남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업무협약식. [사진=충남도]


충남도는 8일 보건복지부의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공모사업에 선정된 도내 대학 산학협력단 2곳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청년에게 사회 참여 및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운영하는 사업으로 도내에서는 청년 신체 건강 증진 분야에 2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기관은 천안 소재 남서울대 산학협력단과 서산 소재 한서대 산학협력단으로, 도는 이날 각 기관 소재지를 찾아 협약을 맺고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력 모집 및 채용, 교육 등 운영 관리와 각종 사업 관련 사무에 대한 협력이며, 도는 협약일로부터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추진하는 두 대학 산학협력단의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행정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공모에 선정된 두 기관은 해당 지역의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올해 12월까지 ‘청년 신체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문 트레이너를 통해 1:1 맞춤형 신체운동 지도를 실시한다.
 
지원 예산은 기관당 7200만 원(국비 70%, 도비 30%)이다.
 
도는 기존 1개 기관이 운영하던 청년사업단이 올해 2개 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청년에게 더 많은 사회 참여의 기회가 생기고 도민에게는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올해에도 도내 청년들의 신체 건강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년사업단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