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오봉 전북대 총장 "청렴도 향상 위해 감사실 신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08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장 취임 기자간담회 개최…'글로벌 Top 100' 위상 기반 마련 공언

[사진=전북대학교]

지난 2월 17일자로 제19대 전북대 총장의 공식 임기에 들어간 양오봉 총장이 전북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감사실을 신설하고 학내 안전을 담보하는 안전총괄실 설치를 공언했다.

양오봉 총장은 8일 취임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래를 이끄는 전북대, 글로벌 Top 100’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시대의 변화에 맞는 교육개혁을 선도하고, 넉넉한 재정 확보를 위해 발로 뛰고 또 뛰겠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과 RISE 사업, 글로컬대학 사업 등을 유치하고 전북도 14개 시·군 발전을 견인하는 ‘JBNU 지역연구원’ 설립으로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전북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양 총장은 지난 2019년 이후 4등급에 머물고 있는 청렴도를 개선하기 위해 감사실을 새롭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전동킥보드 등 개인이동장치 증가, 차량 소통 등에 따른 학내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아진 만큼 안전총괄실을 설치해 효율적인 위기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 시스템을 구축할 것임을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전주교대와의 통합 등 국공립대학간 통폐합에 대해서는 충분한 용의와 준비가 돼 있지만, 일방적인 추진보다는 상생과 협력관계를 우선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양 총장은 우수 외국인 유학생 5000명 유치로 대한민국의 교육 강국 기틀 마련에 기여하고, 세계를 주도할 연구소와 연구자를 육성해 전북대를 글로벌 연구 허브로 키우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아울러 직원들에게 공정한 기회보장과 승진 제도 정착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음을 피력했다.

양오봉 총장은 “전북대학교가 세계 인재들이 모여드는 허브로서 ‘글로벌 Top 100’의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다”며 “준비된 세일즈 총장으로 뛰고 또 뛰어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JBNU Pride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