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가격, 2만2444달러 유지…소폭 반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최은정 기자
입력 2023-03-06 0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트코인 가격, 2만2444달러 유지…소폭 반등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소폭 반등하는 흐름을 보였다.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6일 오전 7시 8분 기준으로 2만2444달러에 거래되는 중이다. 이는 전일 같은 시간보다 0.99% 오른 수치다. 다만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여전히 4.8% 떨어졌다.
 
앞서 비트코인은 미국 가상화폐 거래 은행인 실버게이트 캐피털에 대한 뱅크런(대규모 인출사태) 우려로 크게 주저앉았다. 이후 미국 최대 가상자산거래소인 코인베이스를 비롯해 크립토닷컴, 제미니 등이 이 은행과 거래를 중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코빗, 가상자산거래소 평가서 국내 1위
 
국내 최초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이 프랑스 소재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인 ‘카이코(Kaiko)’가 실시한 올해 1분기 거래소 평가에서 국내 거래소 중 1위로 선정됐다.
 
카이코는 지난 1일 발표한 결과에서 △거버넌스(30%) △경영 일반(15%) △유동성(15%) △보안(20%) △인프라 안정성(10%) △오더북(10%) 총 6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거래소별 점수와 등급을 산출했다.
 
종합순위는 A등급으로, 10위다. 국내 다른 거래소는 빗썸이 12위(A등급), 업비트 13위(B등급), 코인원(등급 없음)은 27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1위는 종합점수 88점을 받은 코인베이스(Coinbase)가 차지했으며, 바이낸스(Binance)가 2위, 크라켄(Kraken)이 3위, 비트스탬프(Bitstamp)가 4위로 뒤를 이었다.
 
◆ 넥슨, 美 개발자 행사서 블록체인 게임 등 주제 발표
 
넥슨이 오는 20~24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행사 'GDC 2023'에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블록체인 기술 결합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번에 넥슨이 맡은 세션은 두 개다. 먼저 21일 황선영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 주제로 발표한다. 이튿날 윤상철 인텔리전스랩스 실장은 인공지능(AI) 기반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자사 핵심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설계 중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다. 이용자는 사냥·퀘스트 등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NFT를 다른 이용자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넥슨은 관련 첫 프로젝트로 '메이플스토리 N'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 액토즈소프트, 올해 블록체인 게임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 선뵌다
 

액토즈소프트가 스위스 자회사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를 연내 출시한다.
 
이 게임은 신규 지식재산(IP) 기반으로 제작된 3차원(3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게임 개발 단계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여러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게임하며 소유하는(P2O)'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일부 아이템을 파밍 또는 구매, NFT 형식으로 전환하고 해당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이를 다른 이용자와 거래하거나 현금화 가능한 자산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