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 글로벌' 기업에 영문 공시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3-03-05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거래소 ]




한국거래소는 오는 6일부터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 51곳을 대상으로 국문 공시 영어 번역 업무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에 포함된 상장사가 제출한 국문 공시를 전문 번역업체가 이를 영문으로 번역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상장법인이 국문공시를 제출하면 전문 번역업체가 이를 영문으로 번역해 해당 상장법인에 제공한다. 상장법인은 번역물을 활용해 영문공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번역비용은 거래소가 전액 지원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번역지원 서비스에 대해 "외국인 투자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에 집중 지원해 당해 기업의 글로벌 홍보에 도움을 주고 코스닥 시장 내 영문공시의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번역서비스 지원대상 확대, 영문공시 우수법인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 상장법인의 자율적인 영문공시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려 한다"고 말했다.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는 코스닥 상장 기업 중 재무실적·기업지배구조 등이 우수한 기업들로 구성돼 지난해 11월 공식 출범했다. 세그먼트에 편입된 51개 기업의 시가총액 합계는 78조원으로 코스닥시장 전체 시총의 23%를 차지한다. 편입된 51개사의 평균 시총은 코스닥 평균의 9배에 달하는 1조5000억원 수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