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시민들의 안전·재산 보호위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27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산불제로(Zero)화에 도전한다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27일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산불 피해가 많아 시민들의 안전·재산 보호를 위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하 시장은 "‘도시를 가치있게, 시민을 행복하게’ 시정 구호를 구현하기 위해 2023년 산불제로(Zero)화에 도전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하 시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산불 발생 시 대형 피해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이에 하 시장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내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운영, 비상근무조 편성과 불법소각 단속 등 산불방지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사진=군포시]

이미 하 시장은 동절기 산불에 대비, 갈치저수지에 결빙방지장치를 설치·운영했으며, 산불진화헬기 1대도 지난 1일부터 수도녹지사업소에 배치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올해 총 20개소의 산불감시시설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4명을 배치하고, 산불감시카메라 9대를 가동하는 등 조기 발견을 위한 시스템도 가동했다.

이외에도 군포시 SNS 및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 등을 활용,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한편 하 시장은 “군포시민 모두가 수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