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2022 신소장품전 모호한 경계 선보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22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2022년 한 해 동안 성남큐브미술관에서 수집한 신규 소장품과 소장작가 출품작을 선보이는 2022 신소장품전을 오는 6월 25일까지 상설전시실에서 진행한다. 

22일 재단에 따르면, 성남큐브미술관은 공공 미술관의 역할과 지역 내 건강한 미술문화 발전 차원에서 매년 소장품 구입 공모를 거쳐 새로 수집한 신소장품과 지역 신진작가 발굴사업인 ‘성남의발견전’ 등으로 수집한 출품작을 매해 상·하반기로 나눠 소개해 왔다. 

이번 전시는 ‘모호한 경계’를 주제로, 작가들이 각자의 삶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경계를 각기 다른 작업 모티프와 재료, 기법 등 예술적 장치를 통해 시각화한 작품을 소개한다.

 

[사진=성남문화재단]

예술과 일상의 경계, 현실과 이상의 경계, 그리고 삶의 모든 순간 경험하는 감정의 경계 속에서 6명의 작가가 경계를 넘나들며 우리 삶에 던진 다양한 질문과 탐색의 과정을 담아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한편,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 미술관으로서 성남큐브미술관의 역할과 가치를 제고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미술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